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콰라소프트(QARAsoft),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참가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9-05-23 09:04

로보어드바이저·애널리스트 서비스 체험관 운영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콰라소프트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 참가한다.

핀테크 스타트업 콰라소프트는 23일부터 25일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콰라소프트는 행사기간 동안 핀테크 주제관에서 부스를 열고 자사의 서비스인 로보어드바이저 코쇼(KOSHO), 로보애널리스트 왓이즈펀즈AI(whatisfund.ai)를 박람회 방문객들에게 소개하고 서비스의 특징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융 전망 퀴즈 풀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콰라소프트의 전시 부스는 ‘핀테크 주제관 II - 로보어드바이저관’에 위치한다.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사이 부스에 방문하면 현장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코쇼(KOSHO)’와 PC 버전 로보애널리스트 ‘왓이즈펀드(Whatisfund)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AI 따라잡기 퀴즈'를 풀고, 각각의 서비스를 체험한 방문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24일에는 박람회의 ‘청춘 데이’ 행사 일정에 맞춰 창업 멘토링, 현장 면접도 실시할 예정이다.

코쇼(KOSHO)는 과거 30년간의 전 세계 4억 개 이상의 방대한 금융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한 뒤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여 미래 금융 시장을 전망하는 로보어드바이저 모바일 앱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인공지능이 분석한 금융시장 정보와 예측 자료를 통해 보다 쉽게 금융 장세를 이해할 수 있으며 합리적 투자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난 해 5월 29일 한국과 싱가포르에 동시 출시한 이래로 홍콩, 중국(상하이),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까지 총 9개국에서 5개 언어로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지난 4월 30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한 로보애널리스트 서비스 ‘왓이즈펀드 AI (Whatisfund.ai)’는 금융권 종사자뿐만 아니라 좀 더 전문화된 투자 기법을 원하는 일반 투자자들을 위한 로보애널리스트 웹 서비스다.

왓이즈펀드AI의 핵심 기능은 △테마 검색(What is Analysis), △이벤트 검색(What if Analysis), △종목 비교(What else Analysis) 3가지로,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주식 종목들이 관련도 순으로 검색된다. 검색한 단어와 연관하여 증시 영향력이 높았던 특정 날짜(일별/월별) 별로 각 종목들의 주가 흐름과 뉴스 자료 등이 함께 검색되어 선택한 종목들 간의 비교 분석 자료를 볼 수 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하며, 현재 회원가입자에게 일주일간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콰라 변창환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핀테크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데이터 확보해 기술력과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