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넷마블 '킹오파 올스타', 22일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은혼’도 준비중

박주석 기자

jspark@

기사입력 : 2019-05-20 15:0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가 일본 인기 액션 게임 IP인 '사무라이쇼다운'과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자료=넷마블)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가 일본 인기 액션 게임 IP인 '사무라이쇼다운'과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자료=넷마블)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넷마블이 오는 22일 자사의 액션 RPG 신작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의 첫 번째 업데이트로 ‘사무라이 쇼다운 IV 콜라보’를 실시한다고 20일 알렸다. 넷마블은 외부 IP를 이용한 콜라보가 가까운 시일 내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일본에서도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로 일본은 국내보다 하루 앞선 21일 진행된다.

사무라이 쇼다운은 킹 오브 파이터 시리즈와 함께 SNK를 대표하는 검극 대전 격투 게임이다. 다양한 국가를 대표하는 국내 이용자들에게는 90년대 아케이드 게임장을 통해 잘 알려진 친숙한 IP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를 통해 사무라이 쇼다운 IV의 대표 인기 파이터를 선보인다. 추가되는 캐릭터는 하오마루, 겐쥬로, 샤를로트, 우쿄, 리무루루, 아마쿠사다.

넷마블은 신규 캐릭터 외에도 사무라이 쇼다운 테마로 제작된 새로운 ‘스코어 던전’을 추가한다. 새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넷마블은 새로운 파이터를 획득할 수 있는 사무라이 쇼다운 IV의 새로운 캐릭터와 스페셜 카드 획득 확률이 강화된 파이터 및 배틀 카드 소환 이벤트를 22일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일본에서 먼저 서비스를 진행한 킹오파 올스타는 이미 다른 IP와 콜라보가 다양하게 진행된 바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후 업데이트에 대해서 “일본에 이미 적용된 인기 만화 ‘은혼’ 콜라보가 준비 중이다”라며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출시 후 첫 업데이트인 사무라이 쇼다운 IV 콜라보는 선 출시된 일본에서도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이용자들이 최신 콘텐츠를 빨리 즐기실 수 있도록 하고자 국내 버전에도 동시에 적용키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사무라이 쇼다운 IV 콜라보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해당 채널들을 통해 콜라보 기념 프로모션 영상도 제공하고 있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