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대회에서는 최명식 한국새농민 강원도회장을 비롯한 도내 회원 및 이성희닫기

이번 행사는 개방화, 세계화 시대의 선도농업인으로서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고 회원 상호간 친목도모로 조직활성화와 지역농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18개 시군 새농민회원이 준비한 쌀 10Kg 190포를 춘천시(사회복지과)에 기탁하였으며 이는 춘천시 관내 취약계층과 불우한 이웃에게 전달하게 된다. 새농민회원이 준비한 사랑의 쌀은 매년(10회) 개최지의 시군지역에 전달하고 있다.
최명식 회장은 “앞으로도 우리 강원새농민회원 273부부(536명)는 18개 시군 각각의 지역에서 취약계층과 불우한 이웃에게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새농민 회원들이 18개 시군 각 지역에서 생산한 청정 우수농특산물 전시회와 판매장이 열려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등 내외빈의 관심을 이끌었다.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강원도지사 표창 = 김창기(동해시회), 김형닫기

△강원도의장 표창 = 김승환(홍천군회), 오흥철(인제군회), 김종영(속초시회)
△농협중앙회장 표창 = 김동규(횡성군회), 김창수(삼척시회)
△농협지역본부장 표창 = 엄기만(영월군회), 방만식(화천군회), 이주식(태백시회)
△농어촌공사강원지역본부장 표창 = 전영선(양구군회), 황경근(양양군회)
△한국새농민중앙회장 공로패
신동환 이명희(원주시회), 최창식 윤상녀(정선군회), 조길현 신정일(철원군회)
△한국새농민 강원도회장 공로패
송창훈(춘천시지부), 홍성길(강릉시지부), 강희원(태백시지부), 오명희(동해농협)
△20주년 공로패
이상혁 이점숙(원주시회), 이명용 최돈예(강릉시회), 이명식 손죽자(철원군회), 장헌철 김숙자(태백시회), 정천근 오영자(횡성군회), 전석규 심순예(정선군회), 김남순 민영복(영월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