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으로 LH청약센터는 웹 표준인 HTML5 방식을 채택해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다양한 운영체제 및 웹브라우저에서 사용가능하며, 보안성이 필요한 일부 기능만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된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플러그인 설치 없이 공인인증서 파일을 수동으로 검색하는 브라우저 인증서 방식과 플러그인을 설치해 공인인증서 파일을 자동으로 검색하는 방식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증명서 발급 역시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가능하며, 보안성을 요구하는 일부 임대주택 증명서의 경우에만 위변조 방지 기능을 적용하기 위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된다.
LH는 이번 논-액티브X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LH청약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LH는 웹표준 방식 기술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플러그인 제거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생체 인증 및 블록체인 등 최신 ICT 기술의 도입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재구 LH 경영정보처장은 “액티브X 없는 LH청약센터를 도입한 데 이어 대국민 웹사이트에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LH가 앞장서겠다.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고객이 편리한 LH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