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NH투자증권, 포트폴리오 마켓에 ‘앤드비욘드’ 자문사 서비스 추가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12-20 17:09

지오반니 리코·진짜 퀀트 2종류 투자 전략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NH투자증권이 운영하는 포트폴리오 마켓에 앤드비욘드 투자자문의 투자전략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앤드비욘드 투자자문은 투자 자문 및 일임 전문 금융기관이며, 데이터분석과 알고리즘에 기반한 공학적인 가치투자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2011년 설립 이후 은행, 증권사, 상장기업 등 기관 자금을 직접 운용해 왔다.

이번 포트폴리오 마켓에 선보이는 ‘지오반니 리코’는 가치 투자의 대가인 벤자민 그레이엄과 성장주 투자로 유명한 피터 린치의 투자전략을 겸비한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가치투자와 성장투자 모두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로 수익의 기회를 포착할 것이다.

또한 공학 전공자들로 구성된 정통 계량 분석(Quant)를 표방하는 ‘진짜 퀀트’라는 상품을 통해 기존의 계량 분석과 다른 관점에서 종목을 선정할 것이다.

NH투자증권은 포트폴리오 마켓에서 여러 투자 자문사의 다양한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6월 오픈 이후 현재 16개 자문사의 20여개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있으며,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