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신증권은 23일 운용보수를 받지 않는 대신로보어드바이저’ 펀드·랩·자문서비스에 가입하면, 포시즌스호텔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라스트찬스’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운용보수를 받지 않는 대신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프로모션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운용보수 ‘0’ 상품의 수수료 비용절감효과 등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이벤트는 펀드, 자문, 랩 등 대신증권에서 서비스하는 로보상품에 3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품으로는 100만원 상당의 포시즌스호텔 기프트카드와, 30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 치킨상품권 등이 지급된다.
참여기간은 23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달 24일이다.대신증권-로보어드바이저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대신증권-로보어드바이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벤트 외에도 운용보수 ‘0’상품 가입시 비용절감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억, 5년 투자, 연 5% 수익을 가정해 고객부담수수료를 비교해봤을 때, 로보어드바이저 이용시에는 고객부담수수료(운용보수·판매보수·성과보수)가 385만1386원이 절감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KG제로인, 국내주식혼합형 펀드평균보수 기준 비교)
또한 로봇공학자로 유명한 데니스 홍과 베스트 애널리스트 출신 대신자산운용 조윤남전무가 출연한 ‘자산관리도 AI뇌섹시대’ 동영상을 통해서도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의 비용절감 효과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스마트금융부 김상원이사는 “많은 펀드투자자들이 운용보수 등 고객부담 수수료에 대해 간과하시는 경우가 있다”면서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 봤을 때에는 운용보수 ‘0’의 효과가 눈덩이처럼 불어서 나타날 수 있는 만큼 투자의 관점을 바꿔나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