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대우건설, 9월말 매각 공고"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7-09-20 14:58

취임 기자간담회…"내년초 매각 성사 예상"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이동걸닫기이동걸기사 모아보기 산업은행 회장(사진 가운데)은 20일 "대우건설은 주가 하락 문제가 있지만 내부 방침에 의하면 실사단계에 들어갔고, 이를 거쳐서 9월말 매각공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이동걸 회장은 "대우건설은 내년 초 목표로 매각 성사되지 않을까 하고 있다"며 "매각이 되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차 신규 자금지원이 결정된 대우조선해양의 경우 유동성이 일정 부분 해소됐다는 점을 언급했다. 이동걸 회장은 "보고와 판단에 의하면 대우조선해양은 일단 위험한 고비는 넘긴 것 같다"며 "2차(2조9000억원) 신규 자금 지원 중 6000억원만 들어간 상황으로 유동성이 개선됐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걸 회장은 "(대우조선해양이) 한숨은 돌렸지만 앞으로 두고봐야 할 게 조선업 자체의 전망이 어떤가 맞물려서 생각해야 하고 필요한 경우 다운사이징해야 할 필요도 있어 예의주시하며 검토하고 있다"며 "매각이라는 것은 일단 회생 가능성 전제 확보된 다음에 할 수 있으므로 추후 병행해서 보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