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단신] 하이트진로·롯데주류·지평주조·더부스](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70425163323179570fnimage_01.jpg&nmt=18)
△롯데주류가 데님브랜드 ‘버커루’와 협업해 ‘클라우드x버커루 컬래버백’을 선보인다. 롯데주류는 나들이 철을 맞아 맥주와 간단한 음식을 담을 수 있는 가방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 컬래버백은 특색 있는 장식과 버커루 로고를 배치해 디자인됐다. 롯데주류는 전국 롯데마트와 이마트에서 클라우드 355ml 캔 24개(1박스)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 컬래버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평주조가 봄을 맞아 ‘지평 생 쌀막걸리’ 특별 한정판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봄 시즌에만 구매할 수 있으며 30만병만 한정적으로 판매된다. 기존 ‘지평 생 쌀막걸리’ 병 라벨 디자인에 핑크색 배경을 입혀 봄을 떠올릴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크기는 750ml로 수도권 대형마트와 소매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국내 크래프트 비어 업체 더부스가 ‘국민IPA’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국민IPA 맥주 4병과 전용 잔 1개로 구성됐다. 국민IPA는 파인애플과 파파야 향, 자몽 등이 어우러진 수제맥주로 두터운 바디감이 특징이다. 이달 말부터 이마트 주요지점과 SSG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2만 2800원이다. 한편 국민IPA는 지난 20일부터 편의점 CU를 통해서도 판매되며 유통망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