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화생명, 모바일센터 앱으로 보험업무 처리 간편화

이은정

webmaster@

기사입력 : 2016-12-01 13:08

가입시 사회 취약계층 지원 활동 참여 가능해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사진제공=한화생명

[한국금융신문 이은정 기자] 차남규닫기차남규기사 모아보기 한화생명 사장이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공헌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나섰다.

한화생명은 1일 '한화생명 모바일센터 앱'을 설치하는 고객과 함께 독거노인에게 연탄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이벤트를 통해 앱 설치만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한화생명 모바일센터 앱'을 설치하는 고객 1명당 1장의 연탄을 적립해 내년 1월 중 강원도 폐탄광 지역의 독거노인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모바일센터 앱'은 편리성과 효율성을 대폭 확대해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처리하던 업무 대부분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처리할 수 있다. 기존 보안카드와 비밀번호 발급을 위해 고객센터에 방문해야 했지만, 앞으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하다.

이 앱에서는 계약조회, 보험료납입, 보험금 청구, 중도인출, 보험계약 대출신청 및 상환 등 약 70여개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개인보험, 퇴직연금, 대출상품도 조회 가능하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실손보험금과 50만원 이하 사고보험금도 청구서류를 스마트기기 카메라로 전송해 청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업무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lejj@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