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플펀드는 성수동에서 인기있는 수제 맥주 전문점 '어멩이징 브루잉 컴퍼니' 매장 확장을 위한 자금을 13일 오후2시부터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는 피플펀드가 처음 선보이는 '투자쇼케이스' 의 1호 투자 상품이다.
피플펀드는 '투자쇼케이스'를 통해 소상공인,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엄선된 담보대출채권 투자상품을 제공한다. 투자자들은 투자수수료 없이 간편한 투자과정으로 참여할 수 있다.
피플펀드는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가 오픈 이후 매월 20%씩 매출이 성장하며 월 매출 1억원이 넘는 크래프트 브루어리라는 점에 주목하고 앞으로의 성장성과 상환능력 등을 자세히 분석하여 총 대출금액 2억원, 연 10% 금리의 대출을 승인하였다. 만기는 24개월이며 매달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한다.
해당 투자상품은 투자금액의 2%를 현금으로 페이백해주고, 성수본점 및 스타필드 하남 지점 약속어음 공증, 보증금 담보, 대표이사 연대보증의 3가지 담보설정을 통해 유사시에도 투자금의 안정적 회수를 도모할 계획이다.
투자에 참여하는 모든 투자자에게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수제맥주를 1잔씩 제공한다.
모집된 금액은 매장확장에 사용된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신세계 정용진닫기

피플펀드 김대윤 대표는 “제1금융권과 협업하고 있는 피플펀드가 투자상품 설계에 대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투자상품을 출시하여, 투자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투자기회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투자쇼케이스는 투자상품으로서 높은 수익률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리워드와 스토리로 투자하는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 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