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PCA생명이 경제교육 및 재무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취업•경력관리 포털 ‘스카우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원구 PCA생명 전무(왼쪽)가 이현용 ㈜스카우트 대표(오른쪽)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PCA생명
이번 협약으로 PCA생명은 경제 교육 캠페인 ‘PCA 찾아가는 경제 교실’ 을 통해 스카우트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경제교육 및 재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양사 간 협력해 재무 교육과 취업 컨설팅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PCA 찾아가는 경제 교실’은 2015년 10월부터 바쁜 직장인들이 저금리 시대에 겪는 재테크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경제 IQ를 쉽고 재미있게 높일 수 있는 교육 과정을 통해 현명한 투자 습관을 형성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개인의 재무 상태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한다.
전원구 영업총괄 전무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의 각기 다른 전문 영역이 만나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이 탄생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Financial Wellness 실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린 기자 pudding@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