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을 한 해당 작품은 AIA생명이 제작한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라는 제목의 캠페인 동영상이다. 이 영상은 지난달 26일 ‘제20회 웨비 어워즈’ 통합 마케팅 부문에서 본상 (Nominee)을 차지했다.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 동영상은 같은 달 열린 ‘2016 프라하 국제 광고제 (PIAF)’의 창의적 기술 적용 부문에서도 동상을 차지했다.
캠페인 영상은 언어 장애를 겪고 있는 주인공이 국내외 최고 음성전문가와 소리공학자, 목소리를 기부한 일반인들의 도움을 받아 딸의 생일에 생애 처음으로 축하 노래를 들려준다는 내용이다.
손지혜 AIA생명 홍보팀 과장은 “더 리얼 라이프 컴퍼니(The Real Life Company)를 표방하는 AIA생명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인생의 희로애락을 공유하는 등 감성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6년 시작돼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웨비 어워즈는 미국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 (International Academy of Digital Arts and Sciences)가 주관하는 연례 시상식이다. 세계 3대 웹 어워드 중 하나로 손꼽히며 '디지털 분야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릴 정도로 관련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박경린 기자 pudding@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