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롯데손보는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자사 온라인전용(CM) 보험몰의 공식 페이스북인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http://www.facebook.com/lottehowmuchdirect)를 오픈했다. 따라서 고객들은 온라인을 통해 보험료 확인부터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한 소통이 가능해졌다.
특히 ‘리얼 드라이빙 컬쳐(Real Driving Culture)’라는 콘셉트로 올바른 운전 문화를 제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전 운전 팁, 자동차 관리법, 보험 관련 상식 등 운전과 관련된 콘텐츠 및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주 고객층인 3040 남성 대상 공감형 콘텐츠를 강화해 공식 페이스북을 운전과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허브로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백진현 다이렉트영업팀장은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 보험몰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쉽고(Simple) 빠르고(Speedy) 놀라운(Surprising) 다이렉트 보험’이라는 콘셉트로 보험업계 새로운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며 “소비자 소통 역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더욱 강화해 나가며 국내를 대표하는 CM 상품 브랜드로 자리잡아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하우머치 다이렉트는 지난해 말 온라인 전용(CM) 상품을 선보였으며, 업계 최초로 TM보다 저렴한 CM 상품을 출시했다. 오프라인 보험 대비 평균 17.6% 저렴하게 설계된 자동차보험과 더불어 운전자보험의 경우 대면채널 대비 10% 저렴해 월 8900원으로 보장이 가능하다.
박경린 기자 pudding@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