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기아차 ‘2016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공식 후원

정수남

webmaster@

기사입력 : 2016-01-13 14:30

[한국금융신문 정수남 기자] 호주오픈 주요 후원사인 기아자동차가 ‘2016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개막에 맞춰 올해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기아차는 13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 파크에서 기아차와 호주오픈 관계자, 기아차 라파엘 나달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2016 호주오픈 대회 공식 차량‘을 전달했다고 이날 밝혔다.

기아차는 이날 행사에서 대회 운영에 필요한 카니발, 쏘렌토, K3 등 110대의 대회 공식차량을 전달했다. 이들 차량은 대회에 참가하는 각국 선수단과 귀빈, 대회 관계자의 의전과 대회 운영을 위해 사용된다.

이날 기아차는 이미 온라인 바이럴 영상(http://tinyurl.com/gr4ek7d)을 통해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기아 엑스카(Kia X-Car)’ 2탄 ‘미스틱’의 실제 차량도 선보였다. 미스틱은 ‘The SUV, 스포티지’에 엑스맨 테마를 적용한 차량이다.

기아차는 미국 영화사 이십세기폭스社와 협업으로 탄생한 이 차량을 호주오픈 대회 기간 동안 호주 멜버른 파크에 전시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난 15년 간 호주오픈 후원과 함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를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02년부터 호주오픈을 후원하고 있으며, 2015 호주오픈 대회에서는 2억8000만달러(3372억원)의 홍보효과를 거둔 것으로 파악됐다.



정수남 기자 perec@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