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창조금융적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고객을 우대하고 지원해 창조경제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상품으로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 korea.or.kr)’과 연계하여 개발됐다. 창조경제타운은 국민 누구나 창의적 아이디어만 있으면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온라인 아이디어구현 플랫폼으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운영하고 있다.
29일부터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을 통해 판매되는 ‘KB창조금융적금’은 1년제 연 2.6%, 2년제 연 2.8%, 3년제 연 3.0%의 기본이율을 제공한다.
또한 창조경제타운 회원가입(0.3%p), 창조아이디어 등록(0.2%p), 우수아이디어 채택(0.5%p) 등에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우대금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창조경제타운 마이 페이지에 등재된 ‘KB창조금융적금 금리우대 쿠폰’을 출력해서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창조경제 주역으로 성장할 창의 인재들의 아이디어 제안을 독려하기 위해 가입자의 연령이 신규가입일 해당 연도에 만 7~18세인 경우 창의인재(0.2%p) 우대이율을 추가적으로 제공해 최고 연 1.2%p의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창조금융적금’에 대해 “창조경제 정책을 지원하는 은행권 최초의 예금 상품이라는데 의의가 있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도전하는 분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전했다.
김효원 기자 hyowon12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