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식 펀드 프로모션은 트위터에 ‘미소천사 랩페스티발’ 프로모션 내용을 Retweet하는 follower 100명과 개인 블로그에 하이투자증권 블로그에 게재되어 있는 프로모션 내용을 스크랩한 후, 이웃 등록 고객 2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미소천사 랩 관련 글을 Retweet하는 follower 1인당 1천원씩 사회단체에 기부하고 참가한 follower 100명에게 1만원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미소천사랩 가입 후 인증샷을 찍고 개인 블로그나 트위터에 사진을 올린 고객 1,000분에게는 1만원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중인 것. 또한 현대증권은 트위터를 통해 고객 맞춤식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시간대별로 게릴라성 이벤트와 ‘트친소-트위터 친구를 소개합니다’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대신증권도 follower 1천명 증가시 피자상품권, 놀이공원 이용권, 외장하드, 넷북, 아이패드 등 각종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교보증권은 ‘꿈果교보증권’ 트위터를 오픈하고 follower가 2천명이 될 때까지 Retweet 고객에게 이마트 상품권, 피자상품권, 영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각각 펼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주식 및 금융거래가 크게 늘어나면서 트위터 등 SNS를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금융권으로 확산되고 있다”면서 “SNS를 활용한 증권사의 프로모션은 향후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