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실전투자대회는 메릴린치가 유동성을 공급하는 ELW를 대상으로 수익률 리그와 수익금 리그, 스페셜 리그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총 1,863명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특히 이번 대회의 수익률 리그에서는 elw연구왕이 383.89%의 수익률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수익금 리그에서는 약 3,300만원의 최고수익금을 기록한 불꽃타13이 우승 해, 각각 400만원과 7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졌다.
매주 포인트를 산정해 평가하는 스페셜 리그의 우승자 에게는 500만원씩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와 관련 메릴린치 주식파생부 윤선영 과장은 “이번 수상자들은 단타매매가 아니라 ELW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적절한 리스크 관리와 포지셔닝을 통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평균 거래대금이 1조 7,000억 원에 달하며 고공행진 중인 ELW 시장에서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투자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투자 방법과 유동성 공급자의 선택의 중요성을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으로 확신하고, 메릴린치는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투명하고 효과적인 ELW 거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앞장 설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수상자를 비롯한 대회전체현황과 평균수익률 등은 http://vts.etrade.co.kr/ elw_real/index.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