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의 회장 겸 CEO인 소하이브 아브바시(Sohaib Abbasi)는 "에이전트 로직 인수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술 영역인 CEP를 통해 인포매티카의 기존 시장이 보다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벤트 중심 활성 데이터 통합 및 아이덴티티 인식 이벤트 처리 지원 등 고객들에게 단연 독보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인포매티카의 기술 주도권이 한층 강화되었다. 이미 입증된 실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에이전트 로직은 향후 공공 부문에 대한 인포매티카의 영업 활동에 힘을 실어 주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오늘날 기업들은 센서 기반 데이터, 지리 데이터, 현업 보고서, 트랜잭션 흐름 및 웹 사이트 클릭 스트림 데이터 등을 비롯해 그 수와 종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은 물론, 그 속도도 계속해서 빨라지고 있는 광범위한 이벤트를 관리하고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위험 완화와 지능적인 상황 인식을 위한 운영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회와 위협을 신속하게 탐지하고, 지능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CEP 소프트웨어는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IT분야의 하나로, IDC는 CEP 소프트웨어의 2008년부터 2012년까지의 누적연간성장률을 55%로 예측한 바 있다.
이번 인수로 두 가지 부문에서 인포매티카의 기술 주도권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첫째, 에이전트 로직 컴플렉스 이벤트 프로세싱(Agent Logic Complex Event Processing)과 인포매티카 플랫폼으로 보다 광범위한 유형의 새로운 데이터 통합 프로젝트, 즉 이벤트 중심의 액티브 데이터 통합 프로젝트의 추진이 가능하다. 둘째, 에이전트 로직 컴플렉스 이벤트 프로세싱과 인포매티카 아이덴티티 레졸루션(Informatica Identity Resolution)은 아이덴티티 인식 이벤트 처리를 지원하며, 금융 서비스, 의료, 특히 공공 부문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에이전트 로직은 민간 부문은 물론, 미국 국가 안전 보장국을 비롯한 정부 부문의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로 인해 특히 미국 연방 정부에 대한 인포매티카의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될 것이다. 1999년 설립된 에이전트 로직은 미국 워싱턴 D.C. 인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정부 부문에 대한 에이전트 로직의 입증된 실적을 통해 인포매티카는 공공 부문에서 성장하는 시장 기회를 공략할 수 있는 보다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에이전트 인수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은 인포매티카 데이터 통합 담당 부사장인 그리시 판차(Girish Pancha)의 비디오(http://www.informatica.com/videos/girish.html)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