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선물은 13일 주문체결 속도, 시스템 안정성, 사용자 편리성 등이 뛰어난 홈트레이딩시스템 ‘스타 트레이더 글로벌’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스템의 주요 기능으로는 원클릭으로 빠르게 화면 전환이 가능한 다양한 주문/시세화면 및 고객의 리스크 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주문제한/경고폭설정 등의 기능, 빠른 주문처리 속도와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특징이다.
KB선물의 해외선물 HTS는 시카고상업거래소(CME),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 싱가포르거래소(SGX) 등 총 5개 해외거래소의 E-Mini S&P500, Euro FX, Gold, Crude Oil 등 54개 품목을 거래할 수 있으며 저렴한 수수료와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선물 계좌는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서 편리하게 개설할 수 있으며 KB선물을 직접 방문해도 된다.
계좌개설 관련 안내는 KB선물 홈페이지(www.kbfutures.co.kr) 또는 고객지원센터(3786-089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스타 트레이더 글로벌`은 KB의 심볼인 ‘스타(star)’에 선물거래 전문가인 ‘트레이더(Trader)’와 해외시장을 뜻하는 ‘글로벌(Global)을 합해 ‘해외선물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트레이더’ 라는 의미를 가진 이름이다.
이날 정규형 사장은 “KB선물이 지난해 9월 국내 최대 금융그룹인 KB금융지주의 계열사가 된 것을 계기로 업무영역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부문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해외부문을 전략적으로 집중 육성해 앞으로 다양한 수익원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또 “오는 2011년까지 KB금융그룹의 위상에 걸맞는 업계 선두권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동호 기자 dhb@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