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새단장으로 동부증권 홈페이지 주소는 www.dongbuhappy.com으로 변경되며, 기존 주소인 www.winnet.co.kr로 접속해도 동부해피닷컴으로 자동 연결된다.
실제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행복한 자산관리 서비스`라는 『Happy+』브랜드 컨셉에 맞춰 새단장한 동부해피닷컴은 처음방문자 안내기능 강화, 간편한 로그인, 한눈으로 보는 세계주요국 주가지수차트, 엄선된 투자유망종목 제공, 계좌조회와 이체대체 거래절차를 개선한 인터넷 뱅킹 메뉴 등이 대폭 강화되었다.
이에 따라 처음방문자 안내기능은 "신규고객전용" 메뉴를 통해서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는 고객이 처한 상황에 따라 맞춤식 안내 단계를 취함으로써 고객의 편리성을 제고시켰다.
또한 공인인증서만으로 로그인해 계좌조회와 뱅킹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컨텐츠별로 보안기능을 선별적으로 적용하여 홈페이지 접속속도를 높였다.
또 세계주요국의 증시를 한눈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실시간 월드챠트를 도입했으며, 리서치센터에서 엄선한 투자유망종목을 제공한다.
특히 계좌조회와 이체/대체기능을 인터넷뱅킹 메뉴의 초기화면에 제공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이고, Speed Zone이라는 창을 통해 어떤 화면에서도 계좌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Happy+』 이미지에 걸맞게 시각적인 통일감을 주고 고객들이 감각적으로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단순하게 통합하였으며, 따뜻한 시각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가족적인 느낌이 묻어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
이와 관련 정찬삼 동부증권 e고객전략팀장은 "새단장한 동부해피닷컴을 통해 고객들은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온라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증권은 동부해피닷컴 오픈을 기념해 3월 29일까지 `2009 신년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부해피닷컴 오픈과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ongbuhappy.com)을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88-4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