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과 신한은행 및 13개 판매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 3회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 캠프는 오는 1월 23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제주도에서 열리며, 360명의 어린이들을 초청, 3박 4일간의 숙박캠프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는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을 이용해 어린 학생들이 생생한 현장체험과 더불어 경제 및 역사를 동시에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행사이다. 이는 어린이 펀드라는 장기투자 펀드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과 자녀들에게 살아있는 경제, 역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TOPS엄마사랑 어린이적립식주식형` 펀드의 운용보수 및 판매보수의 13%를 적립해 조성된 기금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자격은 신한은행을 비롯한 12개 판매사에서 `TOPS엄마사랑 어린이적립식주식형 펀드`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이다.
2009년 겨울방학 시즌 참여자 360명은 이미 선발 완료되었고, 3그룹으로 나뉘어 1차(1월 6일-9일), 2차(1월 13일-16일), 3차(1월 20일-23일)에 걸쳐 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이미 1차 캠프에 참가했던 120명의 어린이들은 추운 겨울 날씨에도 아랑곳 않고 야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체험학습 행사에 즐거운 모습으로 참여했다. 부모들은 행사에 참여한 자녀들의 모습을 캠프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캠프기간 동안 매일 업데이트되는 아이들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후 실외 행사에 이어, 실내에서 진행되는 저녁 시간대에는 실시간 동영상을 통해 자녀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캠프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웹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sh.ivitt.com)
지난 2007년 겨울부터 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는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향후에도 이 캠프를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경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해나갈 예정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캠프 등 고객 대상 혜택을 더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한 신한BNP파리바는 캠프 외에도 어린이들의 경제 교육을 위한 경제레터, 펀드운용보고서, 경제교육 홈페이지(www.iedufun.co.kr)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05년 5월 설정된 `TOPS엄마사랑 어린이적립식주식1` 펀드는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2008년 12월 19일 기준 어린이펀드 중 단연 돋보이는 성과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3년 수익률이 18.11%로 국내 어린이 펀드 중 가장 뛰어난 수익률을 자랑하며, 국내주식형 전체 펀드 중에서도 매우 우수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실제 `Tops 엄마사랑 어린이적립식 주식형펀드`는 국내주식에 60%이상 투자하는 어린이펀드로 자산가치가 저평가된 기업과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우량기업의 주식에 투자하여 장기적인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주식형 상품이며2009년 1월 1일 기준 설정액 2,327억의 규모이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