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운용업계에 따르면, 하나UBS운용과 하나대투증권은 최근 새롭게 출시한 온라인 최저수수료 펀드인 ‘피가로펀드’홍보를 위해 전 직원이 거리에 나섰다.
실제 지난 14일 아침 출근길에 하나대투증권과 하나UBS운용 임직원들이 온라인전용 펀드 홍보를 위한 가두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날 오전 7시 20분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과 시내중심가를 중심으로 시행된 길거리 홍보에는 이례적으로 하나UBS운용의 안드레아스노이버 사장도 직접 참여, 전단지를 나눠 줘 이목을 끌었다.
한편 최근 투자자문에서 운용사로 전환, 펀드 직판을 선언한 에셋플러스운용 역시 지난 14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 전국 11개 도시에서 투자자와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바른 투자문화에 대한 에셋플러스의 확고한 운용철학 및 현재 운용중인 펀드에 대한 소개가 같이 소개된다.
설명회는 18일 대구를 시작으로 포항, 울산, 부산, 거제, 창원, 여수, 광주, 대전, 평대, 파주 순으로 잇따라 열리며, 전회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될 방침이다.
참가를 원하는 투자자들은 에셋플러스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각 도시별 설명회 일정은 해피니스센터(1544-7878)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