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전용 증권금융거래 서비스인 `동양MyTV`는 초고속 인터넷망(Internet Protocol)을 통해 TV를 시청하면서 주식 시세조회 및 매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식매매는 물론 관심종목 등록, 체결내용 및 보유계좌 정보 조회가 가능하고, 동양종금증권에서 제공하는 펀드와 CMA 등 금융상품 정보와 관련된 동영상까지 시청할 수 있다. 또 전국 서비스로 확대 실시하면서 HD급 고화질 서비스와 은행이체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실제 `동양MyTV`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동양종금증권 주식 계좌를 개설한 후 IPTV증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KT(케이티) Megapass 및 MegaTV 서비스에 가입하면 되고, 리모콘의 `Mega TV 홈 버튼`을 통해 Fun&Life의 증권 메뉴에서 `동양종금증권`을 선택하면 된다.
이와 관련 동양종금증권 e-Biz팀 김진완 팀장은 "`동양MyTV` 금융서비스는 TV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은행이체는 물론 주식거래 및 정보조회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기존 인터넷 사용에 비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며, "향후 펀드, 채권, 발행어음, RP 등 금융상품을 조회하고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한편 현재 KT(케이티)는 IPTV 서비스인 MegaTV 월정액 이용료(8천원)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동양MyTV` 금융서비스 이용 및 MegaTV 가입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동양종금증권 고객지원센터(☎1588-2600번) 또는 KT(☎국번없이 100번)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