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우리투자증권은 5월 한 달간 ‘다달이 보너스랩’, ‘삼성파워즉시연금’ ‘알리안츠웰빙라이프즉시연금’ 등 부모님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연금식 상품과 어린이 전용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투자증권이 실시하는 ‘이벤트1’은 50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 30만원 외식 상품권을, 1억원 이상 가입 고객에게는 50만원 효도 관광 상품권을, 3억원 이상 가입고객에게 100만원 효도관광 상품권을 증정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진행되는 ‘이벤트2’는 아이들을 위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월 일정금액 이상 자동 납부 고객 및 거치식 고객에게는 FC서울 축구 어린이 회원권 및 자녀 경제 교육 서적을 제공하고 가입 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CJ투자증권 역시 오는 6월 30일까지 월 20만원 이상 적립식 펀드 및 1000만원 이상 금융상품 신규 가입고객 등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여행상품권을, 2등(5명) 음식물 처리기, 3등(20명)에게는 닌텐도 게임기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행사 기간중 선착순 1,000명에게 참가상으로 호신용 경보기를 제공하는 한편 스승의 날을 맞이해 지역 교직원 대상으로 소규모 투자 설명회 개최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미래에셋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자녀, 아내, 부모님 등 가족을 대상으로 한 ‘훼밀리펀드’ 3종을 전격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8일 미래에셋은 주식혼합형인 ‘부모님사랑글로벌이머징펀드’와 ‘노블레스싱글글로벌이머징펀드’등 훼밀리펀드 3종을 출시한 것.
특히 ‘노블레스싱글글로벌이머징펀드’는 이머징지역에 집중 투자해 보다 공격적인 투자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펀드로써 싱글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자산 증식 모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미래에셋자산운용 권순학 상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 자녀에게 펀드 통장을 선물하는 것이 트렌드화 될 정도로 펀드 투자는 보편화가 됐다”며 “이머징시장에 적립식으로 투자해 부모님, 아내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상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