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는 신한은행, 굿모닝신한증권 등 각 판매사를 통하여 Tops 엄마사랑어린이적립식주식형펀드에 가입한 어린이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선발된 총 146 명을 대상으로 1, 2차로 나뉘어 진행중이다.
이에 따라 지난1차행사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것.
`제1회 어린이역사경제탐험대`는 어린이고객들을 대상으로 역사탐방과 경제산업시찰 및 각종 경제게임, 미션수행 등을 통해 경제교육과 역사의식, 도전의식을 고취하는 행사이다.
실제 지난 1차 행사에는 신라문화권 탐방과 인근 포스코, 현대중공업 등 평소 체험해보기 힘든 산업단지 현장시찰을 통해 참가 어린이고객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 행사는 Tops 엄마사랑어린이적립식주식형펀드의 운용보수 및 판매보수의 13%를 적립해 조성된 기금으로 진행되고 있다.
SH자산운용측은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 행사는 매학기 방학마다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경제캠프 등 다양한 내용의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Tops 엄마사랑어린이적립식주식형펀드’에 가입한 고객들을 위해 `어린이역사경제탐험대`와 같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은 물론 어린이경제레터, 어린이펀드운용보고서, 어린이경제교육 전용사이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SH자산운용 관계자는 “Tops 엄마사랑어린이적립식주식형펀드는 국내주식에 60%이상 투자하는 어린이펀드로 자산가치가 저평가된 기업과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우량기업의 주식에 투자해 장기적인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주식형상품”이라며 “실제로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28일 현재 국내 100억 이상 주식형펀드 중 1년수익율이 상위 2%, 2년수익률이 상위 1%에 해당하는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펀드의 규모는 28일 현재 순자산액이 1,462억원이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