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주가 등락에 관계없이 기준가 대비 삼성전자 보통주 수익률과 KOSPI200 수익률만을 비교해 삼성전자 수익률이 KOSPI 200 수익률보다 낮지 않으면 연 8% 고수익을 제공하는 구조다. 따라서 주가의 추가 상승 전망과 하락 반전의 엇갈린 전망이 나오는 현재 시점에서도 주가의 상승 또는 하락에 관계없이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만기는 3년이지만 6개월마다 주어지는 조기상환 시점에 기준가 대비로 삼성전자 수익률이 KOSPI200 수익률보다 같거나 높으면 6개월에 4%(연 8%)의 고수익을 제공하고 3년 만기시에는 삼성전자 수익률이 KOSPI200 수익률보다 10%까지 낮아도 원금을 보장한다.
개인 및 법인이 가입할 수 있으며 청약은 100만원부터 가능하고 공모규모는 400억원이다.
한편 굿모닝신한은 같은 기간에 우리나라 대표 옐로칩인 LG전자 보통주와 SK 보통주 주가에 연동한 ‘해피엔드 ELS Two Star Ⅴ’를 함께 공모한다.
이 상품은 3개월마다 평가한 두 주식의 가격이 기준가보다 낮더라도 -10%까지 하락하면 연 12%, 같거나 높으면 연 17% 고수익으로 조기 상환된다. 또 만기시 -20%까지 하락하더라도 원금은 보장돼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