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말 출시된 썬 파이어 15K는 삼성생명에 공급된 것을 시작으로 정통부, 교육부, KT, KTF, LG카드, 조달청, 철도청, 대구카톨릭대학교 등 다양한 산업에서 운영 중이다.
특히 썬 파이어 15K 서버는 금융권에는 메인프레임급 서버로서 우수한 시스템 성능, 철저한 엔드 유저 관리, 뛰어난 서비스 수준 등의 기능을 통해 최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썬 파이어(Sun Fire) 15K 서버는 총소유비용(TCO)을 크게 절감시키며 데이터센터 서버의 성능 수준 및 신뢰성, 확장성, 가용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했다.
업계에서 가장 확장성이 우수한 범용 아키텍처에 기반을 둔 썬 파이어 15K 서버는 106개의 프로세서, 경쟁 제품의 2-4배에 달하는 576 기가바이트(GB) 메모리, 네트워킹과 스토리지 커넥티비티를 위한 18개 I/O 허브를 탑재한 세계 최대의 단일 캐비닛 유닉스 서버 시스템이다.
3개의 스위치보드와 동등한 성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심장부의 썬 파이어플레인 인터커넥트를 통해 모든 주요 시스템 컴포넌트 간에 초고속 전용 경로를 제공하는 유일한 서버 혹은 메인프레임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썬 파이어플레인 인터커넥트는 향후 발표될 경쟁사 제품보다 3-5년 앞선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썬 파이어 15K 시스템은 서버 통합과 메인프레임 애플리케이션 대체 호스팅을 통해 대형 시스템들의 소유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5세대 동적 시스템 도메인을 제공하는 썬 파이어 15K 서버는 18개 동적 시스템 도메인 각각이 안전한 도메인 아키텍처를 포함하고 있으며, 100% 오류 격리형 설계로서 다른 도메인들로부터 독립적으로 CPU와 메모리의 운용을 가능하게 하는 현존하는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