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재는 보험 ‘리베이트’ 관행에 대한 정부의 엄단방침이 온라인 보험시장을 키우는 쪽으로 작용함에 따라 온라인 자보시장에 진출해 있는 현재 그 어느 때보다 부당모집질서 근절에 대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대한화재는 투명경영, 열린경영, 윤리경영을 통해 고객감동경영을 실천하고 창의적인 사고와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임무를 완수한다는 기업윤리강령을 제정했다.
이와 함께 임직원이 고객지향의 가치확립과 자율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회사의 창조적인 변화를 선도함은 물론 항상 책임, 공정, 봉사의 자세로 부여된 직무를 수해함으로써 회사의 성장발전과 밝고 명랑한 기업을 만들고자 임직원 윤리행동강령도 선포했다.
대한화재는 기업윤리강령과 임직원 윤리강령을 통해 이 행동강령은 법령이나 사회통념 상 올바른가, 자신의 업무수행이 고객을 위한 것인가, 인권을 침해하고 있지는 않은가 등을 자기자신에게 반문하기 위한 잣대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금융감독 당국과 손보협회 등 기관들과 리베이트와 보험사기근절을 위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화재는 자체 내 윤리강령에 따라 모든 임직원들이 직무와 관련된 제반 법규, 규정 및 사규, 지침 등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업무수행 중 적용법규와 관련된 의문사항이 있거나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준법감시팀에 의무적으로 문의하도록 지침을 강화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