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보스 2004는 시스템 내부적으로 컴퓨터와 서버를 연결하는 통신체계를 대폭 개선해 속도와 안정성을 크게 높였고, 투자가가 자신의 성향에 맞는 고유화면을 만들 수 있는 맞춤형시스템이다.
또, 사이보스 2004는 지난 7월 대신증권과 인텔의 제휴로 펜티엄4 기반기술을 이전 받아 최적화 작업을 거쳤기 때문에 인텔의 펜티엄4칩이 장착된 컴퓨터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사이보스 2004는 기능면에서도 파워챠트, 포토폴리오 그룹별 주문시스템, 선물옵션 전략구성마법사 등 새로운 서비스가 대폭 추가됐다. 투자가가 직접 자신만의 고유의 방식대로 주문을 낼 수 있도록 만든 ‘맞춤형주문시스템(매직오더)’은 최초 주문부터 정정, 취소주문까지 고객의 투자전략을 시스템에 적용시키면 시스템이 알아서 처리해 주도록 개발됐다.
또 ‘시장지도 서비스’,‘컨센서스서비스’,‘뉴스그룹 서비스’,‘뉴스트레이딩 서비스’,‘뉴스챠트 서비스’도 제공된다.
회사 관계자는 “사이보스 2004는 현재까지 나와 있는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2년여 동안 자체기술로 개발한 미래형 시스템”이라며 “대신증권 60여만명의 사이버투자가의 다양한 제안을 수용한 고객지향형 시스템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신증권은 사이보스 2004서비스실시와 함께 투자가에 대한 꾸준한 교육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며, 사이보스2004 탄생기념 고객사은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 대신증권은 속도 및 안정성을 개선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대폭 추가한 신사이버시스템을 출시했다.)
장시형 기자 zang@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