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인 보험마케팅 시스템인 ‘FP솔루션’을 개발한 아인소프트의 박해정사장의 자랑이다.
FP솔루션은 아인소프트가 지난 5년 동안 삼성 교보 SK 동양 신한생명 등에 보험마케팅 툴을 구축한 경험을 토대로 개발된 전문가용 보험마케팅 시스템이다.
프로그래머와 ING생명에서의 보험영업 경력이 있는 박 사장의 개인적인 경험도 반영됐다.
박 사장은 ING생명 보험설계사 시절 노트북을 통한 고객재정분석 프로그램 개발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러한 구축경험과 보험영업에서의 노하우는 FP솔루션에 보험판매 프로세스로 녹아있다.
FP솔루션에는 설계사들의 고유의 특성을 반영해 고객관리, 재무설계, 활동관리가 하나의 프로세스로 이뤄진다.
박 사장은 “FP솔루션은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모든 생보사의 보험상품 설계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보험과 관련된 대부분의 통계 자료도 DB로 저장돼 있어 다양한 고객층에 맞는 컨설팅 방법도 제공할 수 있으며 PDA 등에 모바일 탑재도 가능한 제품으로 재정설계기능, 고객관리 기능, 활동 및 일정관리 기능 등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FP솔루션은 인터넷(www. fpsolution.com)을 통해서도 서비스가 된다.
인터넷으로는 보험 및 금융관련 뉴스, 판매 화법자료 등 금융전문가를 위한 전문지식 등이 제공된다.
박 사장은 보험전문가와 보험전문가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오라고 말한다.
금융컨설팅이 필요한 분야에서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라는 자신감이 배어 있다.
아인소프트는 법인대리점과 보험업계의 전문설계사를 집중 공략해 2년안에 1만명의 보험설계사를 고객으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아직 미흡한 부분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박 사장은 꾸준한 업그레이드와 개선을 통해 전문가를 위한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사장은 “FP솔루션이 보험회사의 영업지원시스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법인 대리점과 선진적인 고객관리 및 재무설계를 필요로 하는 개인설계사들에게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장시형 기자 zang@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