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는 주로 유통, 운송 관련 업체들이 보유하고 있는 차량 관리와 안전운전 교육을 해주며, 특히 이들 업체들의 다년간 교통사고 발생유형을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컨설팅해주는 게 특징이다.
교육내용은 교통사고 대처요령 및 처리절차, 운전자의 민사ㆍ형사ㆍ행정상 책임, 중대 과실사고 및 과실상계 요령 등이며, 보상서비스담당자가 직접 거래업체를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교통사고 분석 컨설팅은 3년이상 동양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 년간 사고발생건이 30건 이상인 거래업체를 대상으로 사고유형별 현황, 월별/요일별/시간별 사고발생 현황, 사고 구분별 현황, 운전자 연령 및 경력별 사고현황, 차령별 사고현황, 대인ㆍ대물사고 인당ㆍ물당 결정보험금 현황 등을 분석해 준다.
동양화재 자동차보상지원부 김영호 부장은 “CO-STEP 서비스는 거래업체의 손해율 감소와 보험료 절감을 도모함으로써 고객과 보험사 모두의 공익을 추구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무엇보다도 교통안전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교통사고 사전예방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기업체는 우선 동양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 있는지 확인 후, 전화문의(02ㅡ3786ㅡ1552)를 하면 담당자와 협의를 통해 해당기업에 맞는 교육내용 및 일정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송정훈 기자 jhsong@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