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거래소, 코스닥 미래 대표기업 CEO 간담회 개최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01-21 15:35

▲21일 오전 여의도 콘래드에서 열린 '코스닥 미래대표기업 CEO 간담회'에 앞서 길재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 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21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대형 코스닥 상장예정기업 40사를 초청해 ‘코스닥 미래 대표기업 CEO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코스닥시장 상장정책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상장 관련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에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기술주 시장으로서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혁신 유니콘기업의 상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코스닥시장 진입제도를 미래 성장성 위주로 정비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융·복합 산업 등 시장 수요가 높은 산업특성을 반영한 심사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과거 실적 중심의 복잡한 진입트랙을 시장평가 중심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거래소 측은 “기업들의 원활한 기업공개(IPO)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조기에 상장 관련 이슈를 파악·해소하는 사전 IPO컨설팅 활동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