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국민은행, '2019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열어…60명 선정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12-09 17:37

KB국민은행은 12월 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부터 여덟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 아홉번째 박재민 국방부 차관. / 사진= KB국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국민은행이 국방부와 손잡고 올해로 열 번째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박재민 국방부 차관, 허인닫기허인기사 모아보기 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국방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병사, 간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3500여 건의 사연들이 접수되어 심사를 거쳐 총 60명의 장병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장병들은 올해 중 소원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이날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장공수 중령은 “지난해 부하 병사 누나의 선천적인 희귀병 치료 지원을 소원으로 신청했고 국민은행의 지원을 받아 지금은 치료를 마치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올해는 음악적 재능이 넘치는 병사들이 악기가 없어 연습을 못하는 모습이 안타까워 악기 지원을 신청했는데 소원을 이루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 선정된 장병들 중 트로트 가수가 꿈인 문은석 상병은 “시상식이라는 특별한 무대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이번 무대 경험을 통해 가수라는 꿈에 한발짝 다가선 것 같아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방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병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행사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