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T 지배구조위, 23일부터 내달 5일까지 차기 회장후보 외부공모 실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10-21 11:06

△지배구조위원회 △회장후보심사위원회 △이사회 △주주총회 거쳐 최종 선임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T 지배구조위원회가 사외 회장후보자군 구성을 위해 공개모집 및 전문기관 추천을 실시한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사외 회장후보자군 확보를 위해 외부공모 및 전문기관 추천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외 회장후보 공모는 오는 23일부터 11월 5일 18시까지이며, 전문기관 추천은 복수의 전문기관을 통해 후보 추천을 받고, 지배구조위원회가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KT는 2018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관 개정을 통해 회장 선임 프로세스를 지배구조위원회에서 회장후보심사위원회, 이사회, 주주총회 순으로 단계화했다.

KT 이사회는 정관에 근거해 올해 4월 차기 회장 선임 프로세스를 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한 프로세스의 첫 단계로 지배구조위원회는 사내 회장후보자군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어 외부에서 회장후보자 발굴을 위해 외부공모와 함께 전문기관 추천을 받아 사외 회장후보자군을 조사·구성할 예정이다.

KT 정관에 따라 지배구조위원회는 사내·외 회장후보자군을 조사하고, 구성하여 회장후보 심사대상자들을 선정한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사외이사 4명과 사내이사 1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회장후보심사위원회에서 회장후보 심사대상자들을 심사한 후 이사회를 거쳐 회장후보를 확정한 후 이사회에서 추천한 회장후보는 주주총회를 거쳐 차기 회장으로 최종 선임된다.

사외 회장후보 공모는 11월 5일 18시까지 등기우편 및 방문접수를 통해 이뤄지며, 자세한 내용은 KT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