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증권, MTS 로그인 수단에 카카오페이 인증서 추가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19-08-19 14:57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KB증권은 19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로그인 수단에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공개키 기반구조(PKI)의 국제표준 전자서명 기술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간편인증 서비스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기존 공인인증서는 복잡한 발급 절차, 모바일 운영체계에 따른 제약 사항, 1년 마다 갱신 해야 하는 짧은 유효기간 등 불편한 사항이 있었다.

이에 반해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발급 절차가 간편하고 모바일에서 발급 후 바로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도 2년인 만큼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B증권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 2017년 10월 카카오페이와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향후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하우성 마블랜드트라이브(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카카오페이 인증서 도입으로 많은 고객이 간편하고 편리하게 ‘마블’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신기술 도입을 추진해 양질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