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포스코-쌍용차, ‘뷰티풀 코란도’ 공동 프로모션…협력관계 강화

박주석 기자

jspark@

기사입력 : 2019-03-20 09:39

최정우 포스코 회장과 예병태 쌍용자동차 부사장이 함께 포스코센터 앞 신형 코란도 공동 프로모션 행사에 방문해전시 차량 내부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포스코)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포스코가 쌍용자동차와 함께 포스코센터에서 신차 뷰:티풀 코란도 2대를 전시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는 포스코가 전후방 파트너사와 동반성장하겠다는 ‘Business With POSCO’의 일환이다.

포스코는 지난 19일부터 3일간 서울 포스코센터에 쌍용차와 함께 신차 뷰티풀 코란도 2대를 전시한다고 20일 알렸다. 이날 최정우 포스코회장은 예병태 쌍용차 부사장과 함께 전시장을 찾아 신형 코란도 시승행사에 직접 참여했다.

최정우 회장은 “포스코와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 온 쌍용차는 포스코의 동반자”라며 “양사의 굳건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쌍용차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글로벌 SUV 전문 메이커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포스코도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는 쌍용차와 개발 초기부터 전략적 협업을 통해 신형 코란도 차체의 74%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적용했으며, 이 중 초고장력 강판(AHSS)을 46% 이상 적용해 차체경량화를 통한 연비 개선과 쌍용차 자체시험 결과 신차안정성평가(KNCAP) 충돌안전성 1등급 수준의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고객사, 공급사 등 전후방 파트너사와 더불어 발전하고 포스코의 경쟁력를 강화한다. 더불어 고객사인 쌍용차의 신차 흥행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