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마이리얼플랜, 보험 분석 서비스 요청 건수 3000건 돌파…삼성생명 최다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8-10-30 16:04

△사진=마이리얼플랜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보험정보 플랫폼 마이리얼플랜이 자사 플랫폼 내 보험 분석 서비스 요청 건수가 3000건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마이리얼플랜은 보험 분석과 추천 등을 서비스하는 보험 정보 플랫폼으로 2015년 런칭했다. 즉, 요청 건수 3000건은 런칭부터 현재까지 약 3년간 누적된 결과다.

마이리얼플랜 측에 따르면, 3000건의 요청 내용을 검토한 결과 삼성생명과 건강보험에 관련된 내용이 가장 많았다. 삼성생명의 보험에 관한 의뢰는 499건에 달했고, 그 중에서 절반인 264건은 종신보험에 관한 내용이라고 마이리얼플랜 측은 설명했다.

마이리얼플랜 산하 소비자보험연구소의 이상혁 수석연구원은 “많은 사람들이 종신보험의 높은 보험료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종신보험 문의를 가장 많이 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상혁 연구원은 “실손의료보험, 가족보험, 태아보험, 종합보험 등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특정 보험을 가입하고도 그 보험 내역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는 소비자는 드물다”고 부연했다.

보험 분석 서비스 요청 3000건 중 가장 많이 문의가 있었던 보험 상품의 종류는 ‘실손의료보험’으로 3년 간 문의가 약 1000건에 달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에 대한 불만, 과거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을 해약하고 새 상품을 가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등에 관한 것이 문의의 주를 이루었다.

마이리얼플랜 보험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본인이 가입한 보험증권을 휴대폰으로 촬영한 뒤 문의 사항과 함께 마이리얼플랜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질문에 대해서는 마이리얼플랜 산하 소비자보험연구소 소속 연구원이 24시간 안에 답변을 남긴다.

마이리얼플랜 김지태 부사장은 “보험 판매와 관계가 없는 연구원들이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답변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김지태 부사장은 “올바른 보험 가입 법을 꼽으라면, 저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검토 하는 것”이라며 “그래야 중복 입을 피해 보험료를 아끼고 효율적인 가입을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