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핀테크 스타트업 세븐핀테크, 파봇과 로보어드바이저 MOU 체결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12-20 17:04

세븐핀테크와 파봇은 로보어드바이저 사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김현진 세븐핀테크 CTO, 김종현 세븐핀테크 CEO, 변인선 파봇 CEO, 심한섭 파봇 CTO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모바일 기반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월스트릿파이터’ 개발사인 세븐핀테크와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 스타트업 파봇은 자본시장 핀테크 산업의 활성화와 로보어드바이저·소셜트레이딩의 기술 개발,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세븐핀테크와 파봇은 코스콤의 핀테크 테스트베드센터에서 자본시장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기술 개발을 진행중이며, 최초 상용화 서비스에 성공한 스타트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자본시장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기술 및 마케팅을 공유하며, 제도권 증권사에 의존하지 않고 자생할수 있는 스타트업으로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파봇 변인선 대표는 “그 동안 세븐핀테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해 온 만큼, 이번 MOU를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세븐핀테크와 파봇간의 기술 교류나 공동마케팅을 통해 핀테크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세븐핀테크 김종현 대표는 “핀테크 스타트업간의 MOU는 서로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극대화 시키며 자본시장 핀테크산업의 발전과 활성화에 있어서 큰 의미가 있다. 머신러닝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선두주자인 파봇과의 MOU를 통해 수준 높은 핀테크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