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와디즈, ‘추석의 맛’ 먹거리 크라우드펀딩 진행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8-22 18:51 최종수정 : 2017-08-24 13:51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와디즈는 추석에 맞춰 배송 받을 수 있는 추석맞이 먹거리 펀딩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추석의 맛’ 펀딩은 9월 중에 펀딩이 종료되며 명절 전에 배송 받을 수 있는 먹거리들로 구성돼 있어 일정에 맞게 명절에 음식을 준비할 수 있다. 가족 친지에게 선물 가능한 효도 상품, 함께 모여 먹을 수 있는 명절 음식 및 간식 등으로 구성된 ‘추석의 맛’ 펀딩은 와디즈 사이트에 마련된 특별페이지에서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다. 

현재 ‘추석의 맛’ 기획전에 참여 중인 먹거리 펀딩 대부분이 목표 금액 초과 달성한 상태이며, 이미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메이커가 많다. 앵콜 펀딩을 진행하는 경우 이미 제품의 질과 메이커의 서비스를 검증받은 프로젝트로 온라인을 통한 음식 구매의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다. 

이번 추석 맞이 상품으로 기획된 ‘청마루 매운 갈비찜’은 라면보다 더 쉽게 만들 수 있게 준비된 제품으로 기름진 추석 음식 사이에서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제품이다. 1인분 단위로 포장된 음식 재료를 마치 라면을 끓이듯 순서대로 넣는 것만으로 갈비찜을 만들 수 있어 명절 스트레스 없이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2인분씩 구매할 수 있도록 리워드 제품이 마련되어 있으며 현재 목표 금액의 172%를 달성한 상태다. 지난 4월 목표금액을 1147% 초과달성했던 ‘홍군아 떡볶이’ 역시 ‘추석의 맛’ 펀딩을 진행한다. 중3의 나이에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기 위해 떡 연구에 몰두해 만든 떡은 와디즈 뿐 아니라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며 맛을 검증받은 바 있다. 홍군아 떡볶이의 떡은 인공조미료와 첨가물, 유전자변형식품 및 글루텐 없이 좋은 재료로 만들어져 있어 명절에 더욱 어울리는 음식이다. 현재 목표금액의 424%를 초과 달성 중이다. 

최동철 와디즈 성장사업실 부사장은 “와디즈는 다양한 먹거리 펀딩을 통해 시즌에 맞는 음식을 메이커와 서포터가 직접 거래할 수 있게 해 저렴하고 편리하게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