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와디즈, 영화 ‘노무현입니다’ 크라우드펀딩 예약자 역대 최고치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5-17 17:56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크라우드펀딩 대표기업 와디즈는 오는 23일부터 이창재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노무현입니다’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영화 ‘노무현입니다’의 개봉관 확보를 위한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24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초기 단계부터 제작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었던 영화 ‘노무현입니다’는 많은 시민의 자발적인 도움으로 완성될 수 있었다.

영화는 오는 25일 개봉 예정으로, 2002년 민주당 국민참여경선 지지율 2%의 꼴지 후보가 1위 대선후보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형식의 감동 드라마다. 올해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전주시네마프로젝트 2017에 선정되는 등 영화계에서는 그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문재인 정부 출범과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서거 8주기가 맞물려 봉하마을에 방문객이 늘고 있어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영화 ‘노무현입니다’는 와디즈에서 사전예약 중이며, 누적 사전예약자가 4300여명을 돌파했다. 이는 와디즈에서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사전예약자 신청으로는 역대 최대치를 넘어 서는 것으로 영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낸다.

윤성욱 와디즈 비즈니스실 이사는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영화 팬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만큼 기존 크라우드펀딩에 익숙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적극적으로 펀딩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