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메타리치
이번 MZ 부트캠프는 오는 7월 28일(월)부터 8월 14일(목)까지, 강원도 춘천의 인터스텔라 풀빌라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단순 이론을 넘어 AI 기반 보험 설계 및 자동화 상담 시스템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메타리치의 내부 인력풀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다.
특히, 낮에는 AI 기반 디지털 보험 실무 교육을, 밤에는 힐링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라이프스타일형 합숙 교육이라는 점에서 기존 금융 교육과 차별화를 이룬다.
이번 부트캠프는 참가자 전원에게 약 500만 원 상당의 숙박, 식사, 교육 등 전 과정 무상 제공은 물론, 교육 수료 시 최대 750만 원 상당의 정착지원금과 AI 금융전문가 수료증 발급, 우수 수료자 시상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사 이상 이수자로, ▲금융 전문직을 꿈꾸는 청년 ▲재도약을 꿈꾸는 커리어 리스타터 및 커리어우먼 ▲군 전역(예정)자 ▲특화된 경력을 가진 스페셜리스트 ▲팀 빌딩에 능한 리더 등 다양한 배경의 39세 미만 청년층이 지원할 수 있으며, 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메타리치는 이번 부트캠프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차세대 보험 전문가를 발굴하고, 업계 내 미래형 인재 양성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AI 기반 보험 교육의 선도 기관으로서 디지털 금융 시장을 이끌 인재 육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가 신청은 2025년 7월 25일(금) 오후 6시까지, MZ 부트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서류 심사 및 대면 면접을 거쳐 최종 교육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MZ부트캠프 공식 홈페이지 및 ‘메타리치MZ인턴쉽’ 카카오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