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농협중앙회 인천본부(본부장 김재득)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인천본부장 송재만), 서강화농협이 뜻을 모아 농업·농촌을 지켜주신 고령 농업인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복가득 장수사진 무료촬영’은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하여 관내 고령 농업인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촬영한 장수사진은 고급액자에 담아 어르신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사)우리농업지키기 송재만 인천지역본부장은“어르신들이 미소를 지으며 사진찍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농협 김재득 본부장은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을 통해 고령 농업인들이 더욱 건강하시길 기원한다”고 밝히며 “인천농협은 희망농업·행복농촌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의환 서강화농협 조합장은 “어르신들이 장수사진을 스스로 준비하기가 쉽지 않은데 장수사진 무료촬영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서강화농협도 조합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단체로 전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농산물꾸러미 나눔, 장수사진 무료촬영, 김장김치 나눔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