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이마트, 19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박슬기

seulgi@

기사입력 : 2023-09-18 15:08

사전예약 누적 매출액 지난해보다 11% 증가 ‘역대 최대’
19일부터는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이마트가 19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19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이마트는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역대 최대 매출’로 마무리하고 19일부터 본 판매를 시작한다. 오는 29일까지 매장마다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선물세트 매대를 마련하고, 배송 예약 신청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올해 다양한 ‘한우 세트 라인업’을 선보인다. 조선호텔 ‘경주천년한우’ ‘화식한우’ 세트와 같은 프리미엄 상품부터 10만원 대의 가성비 상품까지 다양하다. 추석을 앞두고 론칭한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는 행사 가격 16만9200원이며 첫 선을 보이는 ‘한우 플러스 소한마리 세트’는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13만3200원에 제공한다. ‘해운대 암소갈비 한우 세트’는 행사카드로 결제 시 27만8400원, ‘광안리 부산집 언양 불고기 세트’는 10만원 미만에 판매한다.

과일은 ‘저탄소 인증 사과·배·샤인머스캣 혼합 세트’를 8만7200원(행사카드 결제 시)에 판매한다. 곶감도 3만원대부터 6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SSG닷컴도 19일부터 25일 오후 2시까지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연다. 행사카드 구매 시 인기상품 최대 40% 할인, 구매 금액대별 최대 5%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준비한 상품은 당도선별 사과 세트와 굴비 세트를 3만원 대부터 선보이며 1++ 등급 한우, 선원규 곶감 등이 있다. ‘CJ제일제당’ ‘동원’‘대상 청정원’ 등 주요 식품 브랜드의 선물세트도 2만원 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땅콩버터, 건강식품, 죽염 등 트렌드 세트와 ‘꽁피튀르’ ‘크렘드마롱’ 등 프리미엄 가공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전달할 수도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은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진행한 사전예약의 누적 매출액은 작년 추석 보다 11.2% 늘었다. 추석은 물론 역대 명절 사전예약 판매액을 경신했다.

사전예약 흥행을 이끈 것은 10만 원 이상 20만 원 미만의 선물세트다. 매출 신장률이 62.9%로 10만 원대 한우 세트와 같은 실속과 프리미엄을 겸비한 선물 세트가 인기를 끌었다. 양주도 사전예약 흥행에 큰 영향을 끼쳤다. 주류 매출은 지난해 추석보다 45.5% 늘었다. 특히 10만~20만 원 상품의 신장률이 205.4%를 기록했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