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인천지역본부(본부장 권찬호), 농협 인천옹진군지부(지부장 기한구), 백령농협(조합장 최형묵)이 뜻을 모아 서해 최북단 농촌을 지켜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진작가를 섭외하여 백령도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촬영한 장수사진은 고급액자로 제작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권찬호본부장은 “범농협 임직원들의 후원금을 통해 백령도 어르신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 사업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기한구 지부장은 “도서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지원을 위해 뜻을 모아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령농협 최형묵 조합장은 “고령 어르신들의 편의와 비용부담 해소를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단체로 장수사진 무료촬영, 농촌일손돕기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