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이원덕 우리은행장, 간편복 입고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3-06-09 15:21

최병오 형지 회장 지목받아 에너지 절약 캠페인 동참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우리은행은 이원덕닫기이원덕기사 모아보기 행장이 9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고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패션그룹 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계 리더들이 국민 참여를 호소하는 릴레이 이벤트다.

이번 챌린지는 간편복을 입고 참여를 독려하는 사진을 촬영해 홈페이지나 SNS등에 게시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3명 이상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한 이 행장은 직원들과 함께 간편복을 입고 에너지 절약을 다짐하는 사진을 찍어 우리은행 공식 SNS에 게시했다.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는 우리은행의 주요 고객인 정갑영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회장, 심수일 삼정가스공업 회장, 김보곤 디케이 회장을 지명했다.

이 행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직원들이 간편한 복장으로 편하게 근무하며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우리은행 임직원들도 쿨코리아 챌린지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