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폴스타, 무선업데이트...애플맵 계기판에 연동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3-06-02 11:26

폴스타2 애플 카플레이.

폴스타2 애플 카플레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폴스타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주행거리 어시스턴트와 애플 카플레이의 신규 기능 추가한다고 2일 밝혔다.

OTA는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무선 통신으로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 출고 이후에도 차량의 기능 개선 및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기능이다.


번 업데이트로 주행거리 어시스턴트 앱에서는 새로운 알고리즘으로 운전자 행동 기반 실시간 피드백을 통한 순간 에너지 소비량 표시부터 최근 20/40/100km 주행구간 별 에너지 소비 그래프 표시 등의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다양한 변화에 따른 정확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 애플 맵을 통한 내비게이션을 계기반에 표시했다. 재생·일시정지, 다음·이전 버튼의 홈 화면 표시, 미디어 정보의 홈 화면 표시, 스티어링 휠 버튼을 통한 통화 정보 컨트롤 등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폴스타2가 국내 출시된 이후 8번째로 진행됐다. 하반기에는 ▲ 앱스토어 오픈 ▲ OTT 플랫폼 ▲ 인터넷 브라우저 ▲인 카 페이먼트(In Car Payment) 기능 등 혁신적인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