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SR,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열차 내 응급처치 능력 향상"

주현태 기자

gun1313@

기사입력 : 2022-09-30 15:47

이한구 SR 산업안전보건처장(왼쪽)이 최우수상 수상한 광주승무센터 객실장 4명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SR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9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역사·SRT 열차 내에서 임직원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임직원 33명이 총 9팀으로 구성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장비를 통해 심정지환자 발생 상황부터 심폐소생술 실시,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등 응급대처 및 대응 일련의 과정을 직접 연출하고 시연했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심사위원에 외부 전문 의료인을 초빙해 심사의 전문성을 한층 높였다. 심사결과 광주승무센터 객실장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팀의 심폐소생술 시연 내용은 영상으로 제작해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SRT 객실장의 신속한 심페소생술을 통해 올해 4월과 6월 두 차례나 열차에서 발생한 응급환자를 구했다”며 “전 직원의 응급환자 발생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고객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