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SGI서울보증, 중기부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 체결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2-08-29 09:19

우대 보증지원 프로그램 제공

26일 SGI서울보증 종로구 본사 컨퍼런스룸에서 남상일 SGI서울보증 경영지원총괄(오른쪽)과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국장(왼쪽)이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GI서울보증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SGI서울보증(대표 유광열닫기유광열기사 모아보기)이 중소기업벤처부(장관 이영)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GI서울보증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경영평가를 통해 선정하는 재도약기업에 우대 보증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선정된 재도약기업은 SGI서울보증의 우대 보증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5억원의 특별 신용한도를 제공받고, 각종 인허가 및 계약 수주에 필요한 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과 기업의 신용관리 컨설팅 서비스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SGI서울보증과 중소벤처기업부는 2015년 재창업자금 지원기업 지원 MOU를 시작으로 2021년 사업전환자금 지원기업, 재도전 성공패키지 참여기업까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실경영평가를 통과한 재도약기업에까지 보증지원이 확대돼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재도약 기업 지원정책 전반에 대한 양 기관의 협업이 이뤄졌다.

남상일 SGI서울보증 경영지원총괄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 재도약기업 발굴하고 기업의 재창업 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창업기업부터 재도약기업까지 기업의 모든 성장사이클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