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오는 9일 열리는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투표소 위치’, ‘출마 후보 정보’, ‘선거 공약’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사전투표 기간인 4일부터 5일 오후 6시까지, 선거당일인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근마켓 홈피드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거에 출마한 대통령 후보 이력과 공약을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으며 우리 집 근 투표소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같은 기간 재보궐선거를 실시하는 5개구(서울시 종로구, 서울시 서초구갑, 대구시 중구남구, 경기도 안성시,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에 거주하는 당근마켓 이용자는 해당 지역별 국회의원 후보 이력과 공약도 볼 수 있다.
당근마켓은 투표소 방문 전 구비해야 하는 준비사항도 함께 안내한다. 투표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하고,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우리 동네 투표소 위치는 물론, 후보들의 공약 및 선거에 필요한 각종 정보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서비스가 이용자들의 선거 참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