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충북 청주시에서 열린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 중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왼쪽)와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가 ‘충청북도 인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SGI서울보증보험
SGI서울보증은 충청북도와 ‘충청북도 선정 유망 중소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GI서울보증은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충청북도가 선정한 유망기업에 대해 최대 30억원까지 보증한도를 확대하고, 이행보증보험 등의 보험료를 10% 할인한다.
또, 유망기업 임직원의 직무역량 제고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SGI Edu-Partner)과 중소기업 신용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유광열닫기

SGI서울보증은 업무 협약식에 이어 충청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복지 사각지대에 노출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을 위한 긴급 의료비 및 생계비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최근 우수 중소기업을 위한 대출보증 지원 강화에도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한화건설, 하나은행과 ‘한화건설 협력업체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